대우인터내셔널의 캄보디아 식량자원개발 지분 투자 관련 자문
     


지평지성은 대우인터내셔널이 캄보디아 식량자원개발 지분을 투자하는 건과 관련하여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.

대우인터내셔널은 최근 캄보디아에 농장부지를 확보하여 쌀과 콩을 비롯한 곡물사업 확장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. 약 2만6000ha 규모의 농장에서 생산된 쌀은 중동, 아프리카, 동남아 등 해외지역으로 수출될 전망입니다. 대우인터내셔널은 이번 캄보디아 사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동남아시아 지역과 아프리카 등에 대규모 식량자원 및 농업기지를 구축할 예정입니다.


[관련 기사]


[담당 변호사]

 
한화무역의 분수림 조림사업 계약 체결 관련 자문
     


지평지성은 한화무역이 캄보디아 산림청과 분수림 조림 사업 관련 계약을 체결하는 건과 관련하여 대상 사업 실사와 역외 SPC 설립, 계약 체결 등 포괄적인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.

한화무역은 캄보디아 크라체 주의 3만4000ha 규모의 조림지를 확보할 계획에 있으며, 향후 연간 1500~2000ha 조림계획 및 천연목을 생산할 예정에 있습니다.

분수림계약 방식은 정부가 조림지를 제공하고 투자자는 산림을 조성, 생산하여 그 수익을 투자자와 정부가 분배하는 수익분배계약(profit sharing contract) 방식으로 기존의 조림지 확보 방식인 경제적 토지양여권에 비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조림지를 확보, 운영하고 캄보디아 정부의 지원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

[관련 기사]


[담당 변호사]

 
   
동양종금증권의 캄보디아 ACLEDA은행 및 ACLEDA증권과의 MOU 체결 관련 자문
     


지평지성이 동양종금증권 캄보디아법인을 대리하여 캄보디아 최대 은행인 ACLEDA은행 및 이 은행의 자회사인 ACLEDA증권과의 전략적 업무 제휴에 관한 양해각서(MOU)를 체결하는 업무에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으며, 동양종금증권은 이 양해각서를 근거로 지난 12월 ACLEDA와 공동사업협약서(Business Cooperation Agreement)를 체결하였습니다.

이번 MOU 및 공동사업협약서의 체결로 동양종금증권 캄보디아법인은 캄보디아 최대 지점망을 보유한 ACLEDA은행, ACLEDA증권과 협력해 캄보디아 현지 고객과 투자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.


[관련 기사]


[담당 변호사]